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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메디클(주)(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 및 온라인쇼핑몰 서비스(http://www.mcle.co.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약관동의, 개인정보제공, 의사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면허증, 사업자등록증 등 증명서 제출 등의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본 서비스에 가입한 자 입니다. 단, 회사의 회원모집 이벤트 시행에 따라 휴대폰 본인확인 절차만 거쳐 가입한 자를 포함 합니다. (2) "회원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서비스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복지포인트"라 함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사용자 활동 수치'를 말합니다. (5)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개정 및 해석
제3조 약관의 게시, 개정 및 해석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때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2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7.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회사"는 "복지포인트" 및 "적립금"등 개별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사항은 별도의 약관(이하 "세부약관 등")으로 규정하고, 해당 내용이본 약관과 상이할 경우에는 "세부약관"이 우선합니다. 9. "세부약관"의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10.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승인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양식 및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기재, 약관동의, 의사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면허증, 사업자등록증 등을 제출, 본인확인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을 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 회원가입 승인을 해야 합니다. 단, 아래과 같은 경우의 대해서는 회원가입 승인을 보류 또는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3)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서비스 이용 정지가 된 이력이 있는 회원이 재 신청하는 경우 (4)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5) 회사의 운영 설비 부조, 기술상의 문제 등 서비스 운영상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의 완료 시점은 회원가입 승인이 완료되는 시점으로 합니다.

제2장 회원정책


제 5 조 (회원 가입 및 자격)
제5조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발급 및 개인정보 관리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회사의 가입 승인 후에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아이디"는 발급 후 변경할 수 없으나 부득이하게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탈퇴 후에 재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 탈퇴로 인해 발생하는 "복지포인트" 및 "적립금"의 소멸, 서비스 이용내역 및 개인정보 삭제 등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아이디"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아이디"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아이디와 연결 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아이디"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회사 또는 회사의 서비스,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4) 회원의 요청이 서비스 이용상 합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6.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변경사항 발생 시 개인정보의 직접수정 또는 회사로 개인정보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미 변경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의 등급 및 관리
1. "회사"가 정한 회원운영 정책에 따라 회원 관리를 합니다. 2. "회원"은 “복지포인트”, “적립금”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적립 등이 제한 될 수 있으며, 그 세부내용은 "세부약관"에 규정합니다.

제7조 회원의 휴면,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이 12개월 동안 또는 “회원”이 직접 이용기간을 설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경우 해당 회원은 "휴면"으로 전환되며, "휴면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 적립된 "복지포인트” 및 "적립금" 등이 소멸처리 됩니다. 2. "휴면회원"이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에 따라 휴면을 해제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휴면"으로 전환 시 소멸된 "복지포인트" 및 "적립금" 등은 복원 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직접 탈퇴 및 회사로 회원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 받은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원탈퇴" 시에는 "복지포인트" 및 "적립금"등의 소멸,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내역 등의 데이터가 일부 또는 전부 삭제 처리가 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다음의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예고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인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회원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8)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회의 안녕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9)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6. 회사가 판단하여 회원자격 상실 이전에 소명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소명 기회 부여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예고 없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운영


제 8조 서비스 개시 및 이용
1. "회원"의 서비스 이용은 회원가입에 대한 승인 후 개시되며,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지정 일자부터 개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후 의사 자격증명 확인 등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가 완료되기 전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또는 서비스 운영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 별 이용시간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9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1.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를 정식으로 상용화 하기 전, 회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이하 "베타서비스")를 일정 기간 동안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 테스트 대상과 기간 및 이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별도로 공지 할 수 있습니다. 2. "베타 서비스"는 상용 서비스가 아니라 안정성 등의 개발 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필요할 경우 서비스의 변경, 추가, 삭제 등이 실시될 수 있으며, 이는 복구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진행 중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베타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베타 서비스 시 오류사항의 발견과 서비스의 안정화를 위해, 회원들이 사용하는 PC의 시스템 사양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의 수집을 의미하지 않으며, PC의 사양 정보만을 확인하여 안정성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함입니다. 4.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타 책임은 개인정보보호정책및 서비스 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5. "베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의 고유정보를 회사의 허가 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이에 대해 회사가 민형사상 손해배상이나 기타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따라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베타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는 한시적인 서비스로서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베타 서비스 별로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운영상의 이유로 해당기간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8. "베타 서비스" 종료 이후엔 유로 서비스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강제 탈퇴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2) 타인의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회원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4) 서비스를 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하지 않은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약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게시물을 전송,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6)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게시물을 전송,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7)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임의로 수정, 변경 및 훼손하는 경우 (9)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 및 방송 등에 활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경우 (10)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11)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12)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현행법을 위반하는 경우 (13) 기타 회사의 이사회에서 합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1조 서비스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수정, 변경, 업데이트, 삭제 등 서비스 운영상 부득이 한 경우 (2) 정기/긴급 시스템 점검, 장비의 보수, 증설 및 교체의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정전 등 시스템 장애 발생의 경우 (4) 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사정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6)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합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2조 서비스의 공지
1. 회사는 서비스의 신규제공, 수정, 변경, 이용제한, 중지 등 운영상의 변경사항이 발생 시 회원에게 14일 이전에 회사는 회원에게 14일 이전에 이메일, 배너, POP-UP 또는 사이트 내 게시판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단 부득이 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기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 배너, POP-UP 또는 사이트 내 게시판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할 수 있으며, 본 공지를 개별통지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복지포인트 / 적립금 운영 정책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은 회사에서 정한 기한 내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원이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을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을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을 이용하여 얻은 재화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단, 부당한 취득에는 시스템 오류를 이용하여 금전적 이득을 취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4.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 시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후 “복지포인트”, “적립금”을 소멸하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복지포인트”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온라인상 회원점수 입니다. 6. "회원"이 “복지포인트”, “적립금”을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복지포인트”, “적립금”를 소멸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발생한 회사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법적, 금전적 책임을 집니다. 7. "시스템 오류" 등 운영상의 오류로 인해 회원에게 잘못 부여된 “복지포인트”, “적립금”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사전안내 후 부여취소, 회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부득이 한 경우 사후 안내를 할 수 있습니다. 8. "탈퇴" 등 회원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복지포인트”, “적립금”은 소멸되며, 타인에게 이전 및 양도할 수 없습니다. 9. "기타 사항"은 “세부약관”으로 규정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6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회원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2) "회원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여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이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5)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활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7)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8)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9) "12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10)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15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 때문에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기타 법률" 등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운영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제18조 회원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이름,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이름,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회사의 사용 요청, 회원의 동의 및 동의 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나, 현행법령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어긋날 경우 게시물의 노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펌,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댓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휴면회원
1. "회원가입" 후 회사가 요구한 인증서류에 대해 7일간 제출하지 않은 경우, 12개월 동안 회원이 로그인 하지 않았을 경우 그 외 이에 준하는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회원'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복지포인트”,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휴면회원’으로 전환되기 1개월 전에는 이에 대한 내용을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메디클㈜"이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회원 철회를 요청하면 정상계정으로 전환되며, 모든 서비스와 더불어 12개월 유효기간 내 적립한 “복지포인트”, “적립금”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전적인 고의 내지 중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만 책임을 집니다. 단, 이에 대하여는 회사와 회원간의 적절한 사전 협의를 우선으로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등에 관한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시행일자 : 2020년 05월 01일


 개인정보 수집동의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메디클(주)'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로 봅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와 수집 방법
첫째, 회원가입 시점에 '메디클(주)'이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의사)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근무지, 전문과, 진료과, 근무지 정보, 근무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증 정보, 요양기관번호 등 선택(이용자) : 사용자 연락처, 가입동기 등 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셋째,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서만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회원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등 '메디클(주)'은 아래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나. 협력회사로부터의 수집 다.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첫째,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가.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0년 (보존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특정사안에 대해서는 영구 보존 가능합니다. 둘째,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메디클(주)'은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그리고 관련 법령에 의거해 개인정보 제출 의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의 생명이나 안전에 급박한 위험이 확인되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클'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제공업체 및 업무내용 /㈜인피니소프트 : 거래내역(세금계산서 등) 관련 정보 및 쇼핑몰 구매서비스 이용 /㈜얼라이브엠 : 온/오프라인 마케팅 이벤트진행 시 참여서비스 이용 /(미정) : 클라우드서버 임대형 서비스 및 온라인보안 인증 /용마로지스 : 전국택배 및 배송업무 관련사항(배송지, 연락처 등) /(주)인피니소프트 : PG서비스 이용 관련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나. '메디클(주)'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주체는 '메디클'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메디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전송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메디클'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메디클'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1년 또는 고객의 필요에 의해 지정한 기간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① ‘ 메디클(주)’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 및 관리자 성명 : 강기환,고명환 소속 :메디클(주) 직위 : 대표이사 연락처 : 070-7725-0931 ②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9.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안전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10. 고지의 의무
①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01월 13일 - 시행일자 : 2020년 05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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